생활정보 / / 2024. 1. 21. 21:56

비행기의 좋은 좌석 예약법, 편안한 좌석 찾는 방법

반응형

여행은 새로운 경험과 모험의 시작입니다. 그리고 여행의 시작은 종종 비행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하지만 비행기에서의 편안한 여행은 좌석 선택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오늘은 비행기 좋은 좌석 예약법과 편안한 좌석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비행기 좋은 좌석 예약법, 편안한 좌석 찾는 방법

 

항공사 및 비행기 선택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어떤 항공사와 어떤 비행기를 선택할 것인가입니다. 각 항공사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와 비행기 모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특정 항공사의 서비스 평가와 비행기 모델의 좌석평 및 리뷰를 확인하여 어떤 비행기를 탈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석 종류 이해하기

 

 

좌석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은 일반좌석, 프리미엄 이코노미, 비즈니스, 일등석 등 다양한 종류의 좌석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입니다. 각각의 좌석은 가격과 함께 추가 서비스와 편의성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입니다. 각각의 좌석은 가격과 함께 추가 서비스와 편의성 면에서도 차이가 있으므로 여행의 목적과 예산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행 일정 고려사항

좌석을 선택할 때 비행 일정도 고려해야 합니다. 비행시간, 경로, 비행기 유형에 따라 좌석 선택 전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장거리 비행 시에는 편안한 좌석이 더욱 중요하므로 사전에 잘 계획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스카이스캐너 특가 항공권 예매 사이트 바로가기

 

 

 

온라인 체크인의 중요성

좌석 선택을 위해서는 온라인 체크인이 필수입니다. 온라인 체크인을 통해 원하는 좌석을 사전에 예약할 수 있고, 일반 체크인보다 더 나은 좌석을 확보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의 온라인 체크인 프로세스를 익히고, 체크인 가능한 시간에 미리 체크인을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기의 원리 이미지
비행기의 원리

 

편안한 좌석 찾는 방법

 

 

1. 비행기가 가장 덜 흔들리는 좌석이 있습니다.

이 좌석은 '비즈니스클래스' 이런 좌석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비행기가 가장 덜 흔들리는 좌석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 이코노미(일반석)에 있는 좌석입니다. 그 좌석 위치가 어딘지 알고 계시면 앞으로 비행기를 예매할 때 이런 곳에 좌석을 예매하면 우리가 흔히 말해서 터뷸런스를 만났을 때, 비행기가 좀 난기류를 만나서 흔들렸을 때 조금은 편안하게 가실 수 있을 겁니다.

 

여행 갈 때 비행기 좌석 이것만 알아도 편하게 갑니다. 이코노미석에도 좋은 좌석과 별로 좋지 않은 좌석, 이게 나눠져 있습니다. 개인 취향은 좀 차이가 있을 겁니다.

 

비행기가 가장 덜 흔들리는 편안한 좌석의 위치는?

 

비행기의 CG위치 이미지
비행기의 Center of Gravity(CG)

 

오늘 좌석에서 알아볼 CG(Center of Gravity)는 위 사진 동그라미를 친 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비행기는 이 CG를 중심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비행기는 뒤쪽에 앉을수록 더 많이 흔들리게 됩니다. 비행기는 이 CG를 중심으로 흔들리기 때문에 앞쪽도 흔들리긴 합니다. 이 중심점인 CG가 가장 덜 흔들리는 지점이 되겠습니다.

 

에어버스 320 기내 이미지
중심점인 CG 가장 덜 흔들리는 지점
보일 747 기내 CG 가장 덜 흔들리는 지점 이미지
중심점인 CG 가장 덜 흔들리는 지점

 

위치는 보통 날개랑 엔진이 있는 그 위치가 보통 CG가 많이 나옵니다. 이 CG는 탑승객수 또는 수하물중량, 이것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데요, 보통 왔다 갔다 해도 이안에서 왔다 갔다 합니다. 그러니까 날개 쪽 날개에 살짝 앞쪽 이곳이 CG구나, 그곳이 가장 덜 흔들리는 자리구나 하고 보면 됩니다.

 

2. 일반석(이코노미좌석) 어디가 가장 좋은 자리인가?

 

 

대한항공으로 예를 들어서 만일 둘이 갈 때,

 

기내 일반석 가장 좋은 자리 이미지

 

● 44B, 44H(비상구 옆자리),

● 45C, 45G(다리를 뻗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extra leg room이라고도 합니다.) 키가 크신 분들은 다리를 뻗을 수가 있습니다. 다음에 여행하실 때는 이 자리를 선택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기내 좋은 자리 이미지

 

● 52~53열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55열은 애완동물과 같이 타는 좌석이고 56~57열은 의자가 뒤로 젖혀지지 않고 딱 수직으로 붙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이 가까워서 사람들이 늘 줄을 섭니다.

 

● 꼭 붙여서 A, B 또는 B, C 이렇게 예약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일 여행할 때 52A와 52C를 예약하면, 혹시 52B가 채워지면 창가나 복도 쪽으로 바꾸면 됩니다. 만석일 때 이외에는 그 사이에 좌석이 차있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잘하면 이 좌석에 사람이 안 올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굉장히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가운데 자리가 비어서 정말 편하게 가는 일이 제법 있습니다. 

 

3. 공항에서 목베개 사지 마세요. 비행기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행기 의자 목부분 이미지비행기 의자 목부분 이미지

 

 

한 가지 더 팁을 드리면 공항에서 목베개를 안 사도 됩니다. 비행기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굳이 살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항공사 모든 좌석에 다 비치돼 있습니다. 모든 비행기 좌석은 이렇게 잡아당길 수 있도록 돼 있습니다. 양끝을 앞으로 이렇게 딱 올리면 목베개처럼 고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비행기의 좋은 좌석 예약과 편안한 좌석 찾는 것은 여행의 시작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항공사와 비행기 선택, 좌석 종류, 일정 고려, 온라인 체크인, 좌석 맵 확인을 고려하여 최적의 좌석을 선택해 보세요. 이렇게 세심한 계획을 통해 여행의 모든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여행 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인천공항 제1, 2 여객터미널 장기주차장 이용하는 방법

해외여행 가실 때 자동차를 갖고 이동하실 때가 있으시죠? 그럼 항공사에 따른 인천공항 터미널이 다르기 때문에 장기 주차하실 때 잘 알아보고 주차하셔야 합니다. 저는 처음에 그냥 내비게이

hi.bhs0130.com

 

인천공항 제1 터미널 ↔ 제2 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

해외여행이나 해외 출장을 갈 때, 이용하는 항공사에 따라 터미널이 다릅니다. 터미널을 잘못 찾아서 혹시 당황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한번 경험한 적이 있어서 오늘은 인천공항 터미널 잘

hi.bhs0130.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